(우타마루) 물론 여러 패턴이 있겠지만 오래 연재하지 못한 작품의 공통점은 뭔가요?
(토리시마 카즈히코) 역시 캐릭터가 약하다는 점입니다.
(우타마루) 캐릭터인가요. 스토리보다 캐릭터?
(토리시마 카즈히코) 캐릭터입니다.
(우타마루) 스토리는 그 캐릭터가 강하면 굴러가는 법이라는?
(토리시마 카즈히코) 맞아요. 신인 만화가한테 자주 하는 말인데 '자네가 좋아하는 여자가 있고, 온갖 똥꼬쇼 끝에 꼬셔서 마침내 데이트 약속을 잡았다. 지금 약속 장소로 가는 도중이야. 그런데 눈 앞에 사람이 쓰러져 있어? 어떻게 할 겁니까?'라고 물어봅니다.
그러면 대체로 '모르는 사람이니까 여자친구를 만나러 갈 겁니다.'라고 하죠. '근데 그 쓰러진 사람이 자네 친구나 친척이나 형제면 어쩔거야? 아는 사람이면 도와줄 거지? 에피소드는 똑같은데? 그 쓰러져 있는 사람이 아는 사람인가 모르는 사람인가의 차이. 이게 캐릭터를 돋보이게 만든다는 거야.'라고.
(토리시마 카즈히코) 역시 캐릭터가 약하다는 점입니다.
(우타마루) 캐릭터인가요. 스토리보다 캐릭터?
(토리시마 카즈히코) 캐릭터입니다.
(우타마루) 스토리는 그 캐릭터가 강하면 굴러가는 법이라는?
(토리시마 카즈히코) 맞아요. 신인 만화가한테 자주 하는 말인데 '자네가 좋아하는 여자가 있고, 온갖 똥꼬쇼 끝에 꼬셔서 마침내 데이트 약속을 잡았다. 지금 약속 장소로 가는 도중이야. 그런데 눈 앞에 사람이 쓰러져 있어? 어떻게 할 겁니까?'라고 물어봅니다.
그러면 대체로 '모르는 사람이니까 여자친구를 만나러 갈 겁니다.'라고 하죠. '근데 그 쓰러진 사람이 자네 친구나 친척이나 형제면 어쩔거야? 아는 사람이면 도와줄 거지? 에피소드는 똑같은데? 그 쓰러져 있는 사람이 아는 사람인가 모르는 사람인가의 차이. 이게 캐릭터를 돋보이게 만든다는 거야.'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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