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마작의 두 가지 요소는 확실히 정할 수 있다.
1. 흐름에 대한 부정
디지털에서는 소위 말하는 "흐름"이나 "오컬트"를 부정하고 있음 미신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님 (역만이라는 낮은 확률의 역은 존재하지 않음)
반대로 이 흐름이라는 것을 강하게 긍정하거나 믿고 있다면 결코 디지털 작사라고 할 수 없다. (사키)
2. 마작의 수리/통계적 접근
디지털 마작의 핵심적인 요소, 각 상황에 대해서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법인지, 수리/통계적으로 접근하여 그것을 밝히고 따르는 것이 디지털 마작이 추구하는 조패술임
다만, 이것에 대해 접근하는 방식이나 이론이 서로 다를 수 있으므로 각각의 디지털 작사마다 이론이나 타법 상의 차이를 보이게 됨 (노도카 선생님에게 배우면 됨)
이런 상황에 어떻게 해? 라는 질문에
그건 뭐 상황보고 결정 해야지: 디지털x
이렇게: 디지털O
오직 텐파이만을 향해 미친듯이 돌진하는 디지털 조패술 허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