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2022년 크로스플랫폼 가장 성공적인 ip가 원신이고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들이 원신의bm 원신의 오픈월드를 따라하기 급급한 세상
원신정도면 모바일 게임 기준 오픈월드 볼륨, 캐릭터디자인, 스토리 굉장히 잘뽑은편인데 그래도 부족한점이 느껴지고 이건 절대 해소 될 수 없는 문제들이라고 생각한다
1. BM
요즘 세상은 게임 몇 십 지르는게 무슨 대수냐는 세상이다
온라인 게임들보다 수십배는 쳐먹는 가챠 시스템이 기본탑제에 앞으로 나올 모든게임이 이 BM을 그대로 가져간다
자기만족이라고 자위하기엔 너무 큰 돈... 요즘 내가 괜히 고전jrpg에 눈이 가는건 살인적인 BM때문같다
2. 복붙형 캐릭터, 몬스터
원신 최악의 문제
강력한 스토리를 반감시키는 무분별한 npc복제
중요인물들도 예외없이 똥감자npc 복붙
몬스터들도 넓은 필드에 비해 종류가 부족하고 필드와 상호작용 하는 느낌 전무
앞으로 나올 신작이 원신을 안 따라할 가능성은 낮다고본다
이게 호요버스가 생각한 가장 퀄리티가 높은 절충안 이었으니까
3. 전투
신작pv를 보면 뭔가 대단해보이는 액션같지만 결국 원신같은 스킬1개 필살기1개 구조로 완성 시킬거라는 생각에 좆이 팍식음
신작들도 크로스플랫폼 게임일거고 모바일에서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전투는 초 단순화 될게 뻔함
좋고 나쁘고를 떠나 전투양상이 예상되니 기대치도 낮아짐
하나의 작품으로서 완성되는 패키지게임으로 진짜 명작이 나오길 기대하지만 가챠BM 이거 하나로 그 꿈은 평생 이루어 질 수 없어지게됐다
아무도 돈도 안 되고 리스크있는 게임을 만들고싶어하지 않을테니까
진짜 가챠BM이 너무 증오스럽다
게임할때 지갑 걱정해야하는게 말이나 되는 소린가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들이 원신의bm 원신의 오픈월드를 따라하기 급급한 세상
원신정도면 모바일 게임 기준 오픈월드 볼륨, 캐릭터디자인, 스토리 굉장히 잘뽑은편인데 그래도 부족한점이 느껴지고 이건 절대 해소 될 수 없는 문제들이라고 생각한다
1. BM
요즘 세상은 게임 몇 십 지르는게 무슨 대수냐는 세상이다
온라인 게임들보다 수십배는 쳐먹는 가챠 시스템이 기본탑제에 앞으로 나올 모든게임이 이 BM을 그대로 가져간다
자기만족이라고 자위하기엔 너무 큰 돈... 요즘 내가 괜히 고전jrpg에 눈이 가는건 살인적인 BM때문같다
2. 복붙형 캐릭터, 몬스터
원신 최악의 문제
강력한 스토리를 반감시키는 무분별한 npc복제
중요인물들도 예외없이 똥감자npc 복붙
몬스터들도 넓은 필드에 비해 종류가 부족하고 필드와 상호작용 하는 느낌 전무
앞으로 나올 신작이 원신을 안 따라할 가능성은 낮다고본다
이게 호요버스가 생각한 가장 퀄리티가 높은 절충안 이었으니까
3. 전투
신작pv를 보면 뭔가 대단해보이는 액션같지만 결국 원신같은 스킬1개 필살기1개 구조로 완성 시킬거라는 생각에 좆이 팍식음
신작들도 크로스플랫폼 게임일거고 모바일에서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전투는 초 단순화 될게 뻔함
좋고 나쁘고를 떠나 전투양상이 예상되니 기대치도 낮아짐
하나의 작품으로서 완성되는 패키지게임으로 진짜 명작이 나오길 기대하지만 가챠BM 이거 하나로 그 꿈은 평생 이루어 질 수 없어지게됐다
아무도 돈도 안 되고 리스크있는 게임을 만들고싶어하지 않을테니까
진짜 가챠BM이 너무 증오스럽다
게임할때 지갑 걱정해야하는게 말이나 되는 소린가